** 과정 모두를 적는게 아니라 새롭게 알게된 사실만 적겠음! **
*Z Up / Y Up으로 바꾸기
원래 후디니는 Y Up. 근데 언리얼과 맞추고 싶어서 Z Up으로 바꿔보았다
바꾸는 법은 상단의 Edit > Preference > 3D Viewport > Orientation 바꾸기
*Copy to Transform 노드
어느 한 축을 기준으로 오브젝트를 회전해서 복사, 배열하는 기능. 블렌더의 Array처럼 여러 개가 배열되는 기능
일단 저 아이콘을 눌러 point들을 보면서 작업한다. Copy to Transform 노드를 추가하면 저런 모습이다.
여기서 Total Number는 복사될 갯수이고 Rotate는 각 line 사이의 각도를 의미한다. 그래서 저 값이 왜 12냐면 360도 / 30개을 해서 그럼
*자물쇠 아이콘
선택 Lock임. 원래 어떤 것을 선택했다가 뷰포트를 클릭하면 선택이 풀리는데 자물쇠를 채워놓으면 뷰포트 클릭해도 선택 안풀림
*Display Options
D를 눌러 열 수 있다. 여기서 pivot도 켜줄 수 있다.
*Point Jitter
Attribute Noise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런 노드도 있었다. 이름 그대로 point의 위치를 조금 랜덤하게 바꿔준다
이런 식으로 자연스러운 거미줄이 되었다
*Attribute Noise
새롭게 알게 된 기능이 있다면 Zero Centered?
원래는 기본으로 Positive로 되어있었는데 Zero Centered로 하니 (0,0,0)을 좀 덜 벗어나는 듯 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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