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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FX/Niagara

[Udemy] 85강~. Scratch Pad

*Particle Index

attribute는 후디니의 attribute 같은 느낌임

Index는 파티클의 인덱스를 말하는 거였음.

 

 

 

*Namespace

사진에 다 설명되어있음

 

 

 

*Particle Index

Index랑 다르게 ID는 지속가능하다.

이미터가 얼마나 많이 파티클을 생성했는지에 상관없이 모든 파티클은 고유의 ID를 갖게된다. 

 

 

 

*파라미터 쓰기 표시 (Parameter Write)

디테일 창에서 저 햄버거바 눌르서 파라미터 쓰기 표시를 누르면 이 모듈에서 어떤 파라미터가 쓰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

 

*Niagara Modular Script 생성

스크래치 패드는 나이아가라 시스템 안에서 생성할 수 있지만 외부에서도 생성할 수 있다. 그렇게되면 나이아가라 시스템 안에서 외부에서 만든 NMS을 불러오는 방식으로 이용된다. NS안에서 생성된 것은 복붙 이외에 다른 NS에서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이 없지만 Niagara Modular Script는 불러올 수 있다!

머티리얼 파라미터 컬렉션(MPC)처럼 쓰면 됌

 

우선 생성한 후 스크립트 디데일 창에서 빨간 박스친 부분을 정해주자.

카테고리는 NS에서 검색했을 때 어느 카테고리 안에 있을건지 정해주거나 새로 작성해주면 되는거고,

라이브러리 비저빌리티 저걸 Exposed 해줘야 NS에서 불러와서 쓸 수 있다

키워드는 검색 관련한 것 같은데 이 스크립트를 찾는데 사용한다고 한다.

 

 

*Requires Persistent ID

만약 ID를 쓸 나이아가라 이미터가 있다면 프로퍼 모듈로 가서 '퍼시스턴트 ID 필요'에 체크해줘야 한다. 아니면 오류가 뜨는데 거기서 Fix Now를 눌러도 된다.